"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일천일백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
푸른초장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영 혼 의 양 식

“나를 당신의 과녁으로 삼으셔서 내게 무거운 짐이 되게 하셨나이까” (욥기 7:20)

1,237 2021.04.17 20:32

짧은주소

본문

확률에 의하면 번개에 맞는 사람은 백만 명 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욥은 이 모든 확률에 해당되지 않는 경험을 했습니다. 하나님은 욥에 대해 그와 같이 온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는 세상에 없느니라”(욥기1:8)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욥은 어떤 확률에도 해당 안 되는 상실의 연속으로 고통받도록 선택되었습니다. 지구상의 어느 누구보다도 욥은 그 답을 물어볼 이유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욥기 전체에서 왜 나인가?”를 알아내려는 욥의 필사적인 투쟁을 읽습니다.

 

욥의 이야기는 설명되지 않는 고통과 악의 미스테리에 대응하는 길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선하심과 자비를 가장 잘 보여주는 예를 들며 고통과 혼란을 묘사함으로써(25), 우리는 씨 뿌리고 거두는 변함없는 원칙(4:78)에 대해서도 다른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언젠가 자신의 아들에게 우리 죄를 담당하게 하실 하나님께서 욥과 관련하여 사탄으로 말미암은 혼란에 대한 뒷이야기(1)와 그 후기(42:7-17)를 보여주심으로써, 우리는 욥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보이는 것보다 믿음으로 살아야 할 이유를 찾게 됩니다.

 

창조의 하나님, 생명을 주시는 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우리가 우리의 눈과 마음보다 하나님을 더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God of creation, Giver of life,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please help us to trust You more than our own eyes and heart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혼의 양식